英 소비자연맹지 ‘위치’ 올 최고 대형가전 브랜드에 삼성 선정

The Best Large Appliance Brand of the Year
(사진=삼성전자 제공)

2018 Which Awards : Large Appliance Brand of the Year

삼성전자는 영국 최고 권위 소비자연맹지 ‘위치(Which)’지가 주관하는 ‘위치 어워드(Which Awards) 2018’에서 ‘올해 최고의 대형가전 브랜드(Large Appliance Brand of the Year)’로 자사가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위치’는 약 150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영국 소비자연맹지로 2007년부터 매년 전문가들의 평가와 소비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자동차, IT(컴퓨터·모바일), 가전 등 총 11개 부문별로 뛰어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인 1개 브랜드를 선정해 ‘올해 최고의 브랜드’를 수여하고 있다.

올해는 특히 유럽의 전통 있는 가전 브랜드들을 제치고 최초로 최고 수상의 영예를 안아 주목을 받았다고 삼성전자는 전했다.

지난 1년간 ‘위치’에서 진행한 평가에서 ‘패밀리허브’ 냉장고, ‘퀵드라이브’ 세탁기, 인덕션 쿡탑을 포함해 평가 받은 전 제품 중 약 78%의 제품이 ‘베스트 바이(Best Buy)’에 선정되는 등 독보적인 결과로 ‘올해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삼성은 소개했다.

또 냉장고는 지난 1년간 ‘위치’가 평가한 냉장고 제품 중 최고 점수를 부여 받았다고 삼성전자는 덧붙였다.

<저작권자(c) 노컷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