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소식] 미 중동부 중소기업연합회(KBIZ), 창립총회 열려

KBIZ

지난 11일, 윌링의 한 호텔에서는 미국 중동부 중소기업연합회 창립총회가 열렸습니다.

이날 창립총회에는 미국 중소기업 연합회장과 홈앤쇼핑 대표이사, 그리고 중소기업 연합회원 100여명이 참석해 창립을 축하해 주었습니다.

순서에 따라 축사에 나선 이종국 시카고총영사는, 미국과 중국의 무역 분쟁의 여파로 기업환경이 어려워지고 있는 현실에서 이 같은 협회가 중요하다고 말하며 고용창출과 중소기업 환경이 개선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이광의 미국 중소기업 연합회장은 LA에 세워진 미국 서부 중소기업 연합회의 성공적인 사례를 소개하며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한국의 홈 앤 쇼핑 최종삼 대표는 시카고의 중소기업인들을 만나고 현장을 보기 위해 방문했다고 말하며 효율적인 교류를 통해 한국 중소기업들의 판로개척 등 실질적인 교류가 활발히 이뤄지기 바란다고 기대를 전했습니다.

새로이 창립된 협회에 신임회장으로 추대되어 부담감이 크다고 말한 이남수 회장은 많은 경제단체들의 한계점을 이야기 하며 이를 뛰어넘어 보다 실질적인 이익창출을 하는 협회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회원사들에게 적극적인 수입 알선 서비스 제공, 회원사를 주주사로 하는 법인을 만들어 이익 창출, 그리고 수출상담회 지원 등 6가지 비전을 제시했습니다.

이 회장은 또 한인 동포들의 의료보험비 부담을 줄여주기 위한 계획도 준비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미국 중동부 중소기업 연합회는 시카고, 뉴욕, 아틀란타 등 37개 주를 활동 범위로 하며 홍귀표 이사장, 2명의 고문과 감사 분과위원등.. 함께 활동할 임원진을 소개했습니다.

한편 이날 행사장에서는 홈 앤 쇼핑과의 실질적인 수출상담의 시간이 이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