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센서스 인구조사,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2020 7 17, 시카고미국 인구조사국은 7월 17일 전화 기자회견을 열고, 앞으로 운영될 지역사회에 대한 센서스 인구 조사원 운영 방안이 포함된 2020년 센서스 인구조사 운영의 다음 단계를 발표했습니다. 또한, Iowa, Arkansas, Illinois, Indiana, Michigan, Minnesota, Missouri, Wisconsin에 걸쳐 있는 시카고 지역의 응답률을 강조했습니다.

가장 최근 수치인 7월 15일 기준으로 미국 세 가구당 두 가구만 응답했습니다. 언론인 여러분의 적극적 홍보가 절실합니다. 시카고 지역의 경우, 한인들이 많이 거주하는 외곽지역은 대략  75-80% 응답률을 보입니다.

  • Illinois                66.9
  • Michigan           68.3
  • Minnesota         71.6 (1위)
  • Chicago             54.8
  • Detroit                48.0
  • Minneapolis      69.1
  • St. Paul 70.5

인구조사국의 웹사이트에 가셔서 참여율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매일 수치를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센서스 인구조사 응답률 지도 보기: https://2020census.gov/en/response-rates.html

최인철 인구조사국 한인 대변인은 2020년 센서스 인구조사 응답의 중요성과 시급성을 강조했습니다.

“예산 집행과 직결되는 인구조사에 한 분도 빠짐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해 주십시오. 건강, 어린이 복지, 도서관, 공공교통, 학교, 취업 보조 등 우리 생활과 직결된 프로그램이 모두 인구조사의 수치에 의존하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하며 “연장자들이 받는 메디케어/메디케이드, 한인 2세들의 대학교 학비 지원, 무궁/코람 아파트 등 노인 아파트 지원, 노인 건강 시설, 가사 보조 같은 프로그램들이 인구조사와 직결되어 있습니다.”라고 최인철 대변인은 말합니다.

또한, “자가 응답은 10월 31일까지 할 수 있는데, 본인 정보, 본인 가족 정보를 스스로 기입하면 더 정확할 수 있고, 아직도 하지 않은 분은 미루지 마시고 지금 당장 작성하시면 인구조사원의 방문을 피하실 수 있습니다.”라고 언급하며, “미응답자를 위한 인구조사원 방문 기간은 8월 11일부터 10월 31일까지입니다. 아마도 한국말을 하는 직원일 수 있으며, 사회적 거리 두기를 유지하고 마스크를 쓰는 등 모든 보건 수칙을 준수할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최인철 대변인은 센서스 인구조사원을 식별하는 방법과 코비드-19 기간 동안 수행하고 있는 안전 예방 조치 등에 대한 몇 가지 중요한 점을 추가했습니다.

“인구조사원은 신분증을 소지하고 있고, 그 안에 이름, 사진, 연방 상무부 표시, 그리고 신분증 만기일 등이 적혀있습니다. 인구조사국 가방, 인구조사국 로고가 있는 전자기기를 갖고 있을 것입니다. 인구조사원은 오전 9시에서 오후 9시까지 일을 하게 됩니다. 조사원은 한인 사회 행사에 태블릿을 가지고 참여하여, 미응답자에게 설문지 작성을 권유할 수 있습니다. 이런 사항을 숙지하셔서 조사원을 사칭한 사기로부터 자신을 보호하십시오.”라고 설명합니다.

인구조사국이 이번 주 7월 13일부터 이동식 설문지 지원(MQA) 프로그램을 시작한 후, 집을 방문하는 인구조사국 직원 이외에도, 특정 지역의 약국이나 도서관, 식품점(H 마트, 아씨, 중부 시장 등) 앞에서 인구조사국 MQA 직원을 만나실 수도 있습니다. 최인철 대변인은 인구조사국은 인구조사 설문지 작성을 돕기 위해 응답률이 낮은 지역으로 직원을 보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최인철 대변인은 주요 운영 정책 발표 외에, 인구조사 집계 대상자에 관한 질문과 코비드-19 안전 대책 등에 대한 자주 묻는 질문에 대답했습니다.

최인철 대변인은 대중 여러분께 아래 내용을 다시 확인 시켜 드립니다.

  • 신생아의 경우 2020년 4월 1일 인구조사 기준일 또는 그 이전에 출생한 경우에만 계수해야 합니다. 4월 2일 이후 출생하였다면, 계수할 수 없습니다.
  • 8월 11일부터 업무 종료일인 10월 31일까지, 센서스 인구조사원은 인구조사에 아직 응답하지 않은 미국 내 가구를 방문할 것입니다. 하지만, 이번 달부터 일부 지역 인구조사 현장 사무소에서 센서스 인구조사원 운영 소프트 론치(soft launch: 제한적 공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아래 지역의 사무소가 포함됩니다.
    • Chicago, Cook County 일부 지역, Dekalb, Oswego, Peoria및 Skokie, Illinois
    • Indianapolis, Lake County 및 Evansville, Indiana
    • Kansas City, Missouri
  • 센서스 인구조사원이 방문할 경우에는 사회적 거리 두기 지침을 포함한 지역 보건 당국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PPE와 마스크를 착용할 것입니다. 2020년 센서스 인구조사 인터뷰는 단 10분 안에 빠르게 진행되며, 모든 조사는 6피트 거리를 유지하고 진행됩니다. 2020년 센서스 인구조사 대면 인터뷰를 원하지 않으신다면, 2020년 센서스 인구조사를 인터넷이나 전화, 우편으로 응답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이번 행사는 2020년 센서스 인구조사 아시아계 미국인 지역사회 공식 커뮤니케이션 파트너인 TDW+Co의 에드워드 챙(Edward Chang) 상무의 2020년 센서스 인구조사의 중요성에 대한 특보로 팀 Y&R이 주관했습니다.

 “10월 31일은 여러분의 이웃을 계수할 수 있는 새롭게 지정된 인구조사 종료일입니다.” 라고 챙 상무는 설명합니다. “집계 결과는 향후 10년간 우리 이웃과 대표 선출에 사용되는 연방 자금의 지표가 되며, 여러분의 이웃이 공정한 몫을 받는 것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라고 말합니다.

매체를 포함한 지역사회 파트너들은 지금부터 10월까지 아시아계 미국인들의 참여 확대를 강력히 권고하고 있습니다.

“미국에 있는 모든 사람, 시민권자, 영주권자, 장기체류자, 유학생, 지상사 직원, 서류 미비자 등 모든 사람을 계수하게 됩니다. 미주 거주 탈북 교포, 미주 거주 재중 교포도 참여할 수 있으며, 재중 교포는 한국인 박스를 체크하실 수 있습니다,” 라고 최인철 대변인은 말합니다.

최인철 대변인은 2020년 센서스 인구조사는 안전하고 비밀이 보장되며, 2020년 센서스 인구조사에 대한 지역사회의 답변은 엄격히 기밀로 유지된다는 것을 다시 한번 더 상기했습니다.

“주민이 제공하는 정보는 안전하며 비밀이 보장됩니다. 인구조사국은 정보를 유출할 수 없으며 72년 동안 비밀이 보장됩니다. 이를 어길 경우 직원은 5년 징역까지 선고받을 수 있으며 25만 불까지 벌금을 물게 됩니다.” 

인구조사국은 여러분의 사회보장 번호(SSN), 현금 또는 기부금, 정당 지원이나 은행 또는 신용카드 번호를 절대 묻지 않습니다.

센서스 인구조사는 쉽습니다! 2020년 센서스 인구조사 설문지를 인터넷으로 작성하시려면 2020CENSUS.GOV를 방문하세요. 언어 지원이 필요하시다면, 2020CENSUS.GOV/ko를 방문하시거나, 전화 844-392-2020으로 연락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