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만 쓰면 주변이 AR세계로”…LGU+, AR글라스 출시

LG유플러스는 AR(증강현실)글라스 전문 제조기업 미국 엔리얼과 손잡고 세계 최초로 B2C(기업과 소비자간 거래)향 AR글라스를 올 3분기에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출시될 엔리얼의 AR글래스 ‘엔리얼 라이트’는 88g의 무게로 VR(가상현실)과 달리 안경처럼 투명한 렌즈 통해 서비스 이용 중에도 앞을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360도 공간을 활용하여 컨텐츠를 배치하고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유플러스는 자사 고객 대상 AR글래스 사전체험을 진행했던 다양한 경험과 긍정적인 반응을 바탕으로 LG유플러스만의 5G 서비스를 더해 B2C향으로 독점 출시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오는 8일부터 전국 24개 매장을 시작으로 올 3분기 출시예정인 AR글래스 엔리얼 라이트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유플러스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체험 매장 및 위치 확인이 가능하다.

해당 매장에서는 AR글래스를 직접 착용하고 360도 UX를 통해 고해상도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100인치 이상의 화면으로 볼 수가 있고, 크기 변화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동시에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실제 공간에서 실감나는 AR 좀비 게임도 실행하여 이용해 볼 수 있으며, 유튜브, 페이스북 등 다양한 앱을 자유롭게 배치하여 멀티로 사용하는 등 AR글래스에서의 색다른 UX를 실제로 체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