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세적 가격’ 테슬라 모델Y 스탠다드, 돌연 판매 중단

테슬라의 신형 전기차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모델Y의 스탠다드 레인지 트림의 판매가 돌연 중단됐다.

지난 21일(한국시간 기준) 테슬라의 한국을 비롯한 글로벌 구매 홈페이지에서 모델Y의 스탠다드 레인지 트림의 주문 메뉴가 삭제됐다. 이 같은 사실은 22일 업계에서 화제가 되기 시작했다.

모델Y는 지난해 미국에서 출시된 이후 7만대 이상 팔린 인기 차종이다. 테슬라코리아는 지난 12일 모델Y를 국내 출시한 데 이어, 스탠다드 레인지의 판매 가격을 5999만원으로 책정했다.

올해부터 정부의 친환경차 보조금이 6000만원을 기준으로 미만일 경우 100%, 6000~9000만원 50%씩 지급되는 상황에서 ‘공격적인 가격정책’으로 주목받았다. 더불어 모델3의 연식변경 모델 역시 가격인하가 결정돼 국내 시장에서 전기차 경쟁이 본격화하기 시작했다는 반응도 나왔다.

테슬라가 모델 Y 스탠다드 레인지의 판매를 중단한 이유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이미 해당 모델을 주문한 고객이 예정대로 차량을 인도받을 수 있을지 여부도 불투명하다.

앞서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지난해 7월 모델Y 스탠다드 레인지의 주행거리가 250마일에도 미치지 못할 것이라며, 해당 트림의 출시에 대해 부정적인 의견을 드러낸 바 있다. 때문에 단종을 결정하게 됐고, 아직 출고된 모델이 없는 우리나라 소비자의 경우 해당 트림의 구매가 불가능할 수 있다는 관측도 제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