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신수 “삶을 위험에 빠뜨리고 싶지 않다”…MLB 개막 우려

한국인 메이저리거 맏형 추신수(38·텍사스)가 성급한 메이저리그(MLB) 개막 소식에 우려를 나타냈다.

미국 텍사스 지역지 더 댈러스 모닝 뉴스는 14일(한국 시간) 메이저리그가 개막을 두고 텍사스 소속 선수들의 솔직한 이야기를 보도했다.

추신수는 인터뷰에서 “내 삶에 위험한 일이 생기는 것을 원치 않는다”면서 7월 개막 일정에 반대했다. 추신수는 “(코로나19에) 아직 우리가 모르는 것이 많다”며 “명확한 결정을 내리기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더 댈러스 모닝 뉴스 추신수의 자녀가 3명인 점을 언급하며 추신수가 어느 선수 못지않게 건강의 위험에 많은 우려를 표명했다고 전했다.

이 매체는 텍사스 투수 카일 깁슨이 궤양성 대장염 진단받은 것과 3루 코치인 토니 비즐 리가 암 치료를 받았던 것을 언급하면서 코로나19가 면역력이 약한 선수에게 위험이 될 수 있다며 선수들이 돈 때문에 리그 개막에 반대하는 것이 아니라고 설명했다.

메이저리그 구단주들은 지난 12일 메이저리그 사무국의 개막 제안을 승인했다. 일정에 따르면 6월 중순 훈련을 재개한 뒤 7월 초 각 팀의 홈구장 개막전을 치를 예정이다. 경기 일정은 팀 간 이동 거리를 최소화하는 방법으로 조정돼 인접한 팀끼리 맞붙는 방식으로 재편된다. 팀당 경기 수도 82경기로 절반 가까이 축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