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기밀문서 유출로 또 기소…”마녀 사냥이다” 반발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백악관 기밀문서 유출 혐의로 기소됐다.

워싱턴포스트는 8일(현지시간) “미 법무부가 기밀문서 유출 혐의로 트럼프 전 대통령을 기소했다”고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방해 음모, 기밀문서 고의 보유, 허위 진술 등 7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로써 트럼프 전 대통령은 미국 역사상 처음으로 연방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전직 대통령이 됐다. 

앞서 미 법무부가 임명한 잭 스미스 특별검사는 지 2021년 1월 6일 연방 의회 난입 사태와 함께 트럼프 전 대통령의 플로리다주 마러라고 자택에서 압수한 기밀 문건에 대한 수사를 벌여왔다.

이에 대해 트럼프 전 대통령은 성명을 통해 “바이든이 임명한 특별 검사를 마녀 사냥을 벌이고 있다”며 “야당을 말살하려는 여당의 역겨운 선거 개입 행위”라고 비난했다.

그는 이어 “그들이 아무리 잔인하게 공격하더라도 나는 절대 항복하지 않을 것”이라며 “내년 대선을 향한 캠페인을 결코 끝내지 않겠다”고 말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이 기소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지난 3월 말 성추문을 막기 위해 포르노 배우에게 입막음을 한 혐의로 기소된 바 있다. 다만 당시 기소는 연방법 위반 혐의는 아니었다. 
 
한편 이번 백악관 기밀문서 유출 관련 재판은 플로리다주 마이애미 연방법원에서 이뤄질 예정이다[출처:CBS노컷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