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비밀번호는 해킹 안돼…비밀번호 재설정 필요없어”

트위터는 유명인들의 트위터 계정 집단 해킹 사건과 관련해 16일(현지시간) 이용자 비밀번호를 도난당하지 않았다고 밝혔다고 블룸버그통신이 보도했다.

트위터는 이날 “해커들이 비밀번호에 접근했다는 증거는 없다”며 “현재로서는 이용자들이 비밀번호를 재설정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와함께 해커들이 목표로 삼은 계정은 모두 130개라고 덧붙였다.

트위터 계정이 해킹된 피해자는 미국 민주당 대선후보 조 바이든 전 부통령,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 테슬라 최고경영자 일론 머스크,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 빌 게이츠, 아마존 CEO 제프 베이조스, 모델 킴 카다시안 등이다.

이들 계정에 ‘1000달러어치 비트코인을 보내면 두 배로 돌려주겠다’는 사기성 트윗이 올라와 일부 트위터 이용자들이 실제 돈을 보내는 등 피해를 입었다.

트위터는 해킹당한 계정 소유자들과 “이들 계정에 있는 비공개정보가 유출됐는지 여부를 조사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며칠은 더 조사를 벌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유출사실이 확인된다면 이를 발표하겠다고 덧붙였다.

트위터는 “조사가 진행되는 동안 내부 시스템과 도구에 접근하는 것을 제한하기 위해 중대 조치를 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는 일부 계정에 임시로 트윗 발신을 차단했고 이를 풀려면 2단계 인증 절차 등을 거치도록 했다.

다만 추가 해킹 사고를 막기 위해 최근 30일 이내에 비밀번호를 변경한 사람들의 계정은 여전히 접근이 차단돼 있을 수 있다고 트위터는 덧붙였다.

트위터는 여전히 어떻게 해킹이 이뤄졌는지 조사중이며 해킹된 계정과 연관된 비밀 메시지 등 다른 정보들도 해킹됐는지는 아직 밝히지 않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