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수산시장 미얀마 이주노동자발 집단 감염 계속 증가…800명 넘어

태국의 최대 수산물 시장에서 발생한 코로나19 확진자가 800명을 넘었다.

특히 방콕 등 인근 5개 주까지 확진자가 퍼지면서 태국 보건당국은 코로나19가 계속 확산될 경우 더 많은 지방을 봉쇄하기 위한 명확한 지침을 마련 중이다.

21일 일간 방콕포스트 등에 따르면, 태국 정부 코로나19 상황관리센터(CCSA)는 이날 382명의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나왔다고 밝혔다.

신규확진자중 360명이 방콕 남서쪽 사뭇사콘주의 대형 수산물 시장관 연관된 이주노동자들이라고 CCSA는 설명했다.

이에따라 수산물시장 관련 코로나19 확진자는 821명으로 증가했다.

태국 내 최대 규모인 마하차이 수산물 시장은 각 주에서 온 도.소매업자들이 새우 등 수산물을 매매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태국 수완나품 공항에서 검역조사를 받는 외국인들(사진=연합뉴스)보건당국은 이 곳에서 일하는 미얀마 이주노동자들 사이에서 지역감염이 발생한 것으로 보고 미얀마 이주 노동자 1만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하지만 수산물 시장에서 발생한 지역감염은 현재 인근 5개주로 퍼진 것으로 나타났다고 보건 당국은 밝혔다.

보건당국은 코로나19가 계속 확산할 경우 더 많은 지역을 봉쇄하기 위한 기준을 마련하고 있다고 방콕포스트는 전했다.

앞서 태국 보건당국은 사뭇사콘 주에 오후 10시부터 다음달 오전 5시까지 야간 통행 금지령을 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