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호텔 1700개, 야놀자 솔루션 쓴다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아프리카 현지에서 솔루션 고객사 1700개 이상을 확보했다.

7일 야놀자는 “아프키라에서 클라우드 기반 호텔 솔루션 분야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며 면서 이같이 밝혔다. 2년 내 아프리카 현지 5천개 제휴사 확보가 목표다.

이같은 실적은 야놀자가 아프리카 호텔 디지털 마케팅 기업 호텔온라인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지 4개월 만이다.

야놀자에 따르면 기존 온프레미스(SW를 서버에 직접 설치해 운영) 방식 대비 설치가 간편하고, 운영 효율성이 높은 클라우드 기반 SaaS(서비스형 SW) 도입 전략이 통한 결과다.

앞으로는 아프리카 각 지역별로 최적화된 운영 관리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호텔온라인과의 긴밀한 협력으로 신규 파트너십을 적극 발굴하는 한편, 기술 도입의 범위도 기존 호텔에서 레스토랑, 레저시설 등 여가산업 전반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현재 전 세계 170여 개국 2만 6천여 개 고객사에 60개 이상 언어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야놀자는 아프리카 시장 성장세를 토대로 본격적인 해외진출에 나선다.

내년 상반기에 글로벌 출시할 예정인 종합 호텔 자동화 솔루션 ‘와이플럭스(Y FLUX)’를 통해 클라우드 기반 호스피탈리티 솔루션 기업 입지를 굳힐 전망이다.

야놀자 김세준 글로벌호텔솔루션실장은 “혁신적인 클라우드 솔루션 기반으로 아프리카 시장에 진출한 것이 빠른 성장세로 이어졌다”면서 “SaaS 플랫폼에 대한 높은 수요를 확인한 만큼, 2년 안에 5천개 이상 현지 제휴사를 확보해 아프리카 지역 내 1위 호텔 솔루션 기업으로 발돋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