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코로나 항체치료제 파키스탄에 수출…”다수 국가와 수출 협의 중”

셀트리온이 개발한 코로나19 항체치료제 ‘렉키로나'(성분명 레그단비맙)의 글로벌 판매에 나섰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파키스탄 국영 기업과 렉키로나 10만 바이알(약병)을 수출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약 3만명에 투여할 수 있는 물량이다.

계약 상대방은 파키스탄 국방부 산하 최대 규모의 방위산업체 POF(Pakistan Ordnance Factories)의 자회사다. 1차 판매량은 파키스탄 군인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투여될 예정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현지에서 렉키로나 투여를 담당할 의사와 간호사 등에 대한 교육을 지원하고자 파키스탄에 의료인력을 파견하기로 했다.

파키스탄은 최근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일평균 약 4천명에 이르고, 누적 확진자 수도 85만명을 넘어서면서 감염병으로 인한 심각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셀트리온그룹 관계자는 “현재 파키스탄뿐만 아니라 유럽, 중남미, 인도 등 다양한 국가와 렉키로나 수출을 협의 중”이라며 “이와 별개로 국내 코로나19 확산 억제를 위해 지원해 온 렉키로나 공급은 지금과 같이 앞으로도 안정적으로 진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렉키로나는 지난 2월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고위험군 경증 환자에 쓸 수 있도록 조건부 허가받았다. 국내에서 2700여명에 투여됐다.

최근에는 한국, 미국, 스페인, 루마니아 등을 비롯한 13개국에서 총 1300명의 글로벌 임상3상 환자 모집 및 투약을 완료해 데이터 분석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