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맞춤형 ‘비스포크 정수기’ 공개…1분기 출시

삼성전자가 맞춤형 라이프스타일 가전 ‘비스포크’ 라인업을 정수기까지 확대했다.

삼성전자는 12일 개인 취향에 맞게 설계가 가능한 ‘비스포크 정수기’를 공개했다. 삼성전자가 가정용 정수기를 내놓은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이 정수기는 ‘CES 2021’에서 혁신상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이날 출입기자 대상 온라인 브리핑을 통해 싱크대 하단 수납장에 정수기 본체를 두고 물이 나오는 출수구는 외부에 노출시키는 직수형 정수기인 ‘비스포크 정수기’를 소개했다.

이번 제품은 소비자가 정수·온수·냉수 등 기능별 정수 모듈을 필요에 따라 직접 선택할 수 있게 한 점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갖고 있는 냉장고에 냉수 기능이 있는 소비자는 정수기의 냉수 기능이 굳이 필요 없기 때문에 정수 모듈만 구입해서 사용할 수 있는 방식이다.

추후 냉수나 온수 기능이 필요할 경우, 해당 기능의 모듈만 따로 사서 추가하면 된다.

정수기에서 물이 나오는 파우셋은 주방 환경을 고려해 메인 파우셋(패밀리용)과 서브 파우셋(세척조리용)으로 용도를 구분해 사용자 편의에 맞춰 자유로운 설치를 가능케 했다.

특히 위생 관리에도 만전을 기해 미국 위생안전기관 ‘NSF’로부터 65개 항목에 대한 인증을 받은 ‘4단계 필터 시스템’을 적용했다.

이와 함께 최근 비대면 환경을 반영한 ‘오토 스마트 케어 솔루션’을 도입했다. 스테인레스 직수관을 3일에 한 번씩 자동으로 살균해주는 기능을 탑재했다.

또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해 정수기를 4시간 동안 사용하지 않으면 내부 관에 고여있던 물을 자동으로 배수해 준다. 사용자가 정수기를 자주 이용하지 않는 시간대를 분석해 이 때 위생 시스템을 실시하는 것이다.

필터 사용량이 95%에 도달하면 모바일을 통해 필터 교체 알람을 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측은 “필터 교체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해 소비자가 원하는 때 얼마든지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김선영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품기획 프로는 온라인 브리핑에서 “정수기는 국내 시장 규모 약 3조원에 이르는 필수가전으로, 최근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변화하는 소비자의 요구(니즈)에 귀기울였다”며 “비스포크 정수기는 밀레니얼 세대와 언택트 시대를 겨냥해 소비자의 상황과 취향에 세세하게 맞춰주는 혁신적인 제품”이라고 말했다.

이번 신제품은 올 1분기에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