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대선 경합주인 펜실베니아 등에서 우편투표용지 분실

미국 대선에서 우편투표를 놓고 후보간 이해가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는 가운데 격전지 주인 펜실베이니아주와 노스캐롤라이나주에서 우편투표가 분실됐다고 블룸버그통신이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일부 주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앞서다가 우편투표가 개표되면서 바이든 후보가 맹추격하는 상황이 연출되면서 트럼프 대통령 지지자들은 ‘개표 중단’을 바이든 후보 지지자들은 ‘모든 표를 개표하라’라 요구하며 시위를 벌이고 있다.

이같이 우편투표를 놓고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는 상황에서 우편투표 과정에 논란이 커질 경우 미 대선이 더욱 혼란해질 것을 보인다.

미연방우체국(USPS)은 이날 워싱턴DC 연방지방법원에서 에밋 설리번 판사의 심리로 속개된 재판에서 관련 자료를 제출하며 “투표용지가 전달됐을 가능성이 있지만, 법원 명령에 따른 신속한 배달을 위해 근로자들이 최종 봉투 스캔 절차를 빠뜨렸을 수 있다”고 밝혔다.

분실된 우편투표용지는 4250장에 이른다.

이런 가운데 로이터통신이 펜실베이니아주의 우편물 집하장 3곳에서 약 1700표와 노스캐롤라이나주의 우편 집하장에서 500표를 5일 확인해 개표소에 배달중이라고 전했다.

노스캐롤라이나와 네바다 등 일부 주에서는 선거당일인 3일까지 우표소인이 찍힌 경우에 한해 선거일이후에 접수된 투표 용지를 집계하고 있다.

USPS가 법원에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선거일보다 하루 늦은 지난 4일 미국 전역에서 약 15만 표의 우편투표 용지가 해당 개표소에 최종 도착했다.

주에 따라 선거 당일 도착분까지 유효표로 인정하는 만큼 배달 지연으로 일부 표가 무효가 됐을 가능성도 있다.

다만, USPS의 자료만으로는 무효표의 수를 파악할 수는 없는 상황이다.

이날 CNN에 따르면, 펜실베이니아와 노스캐롤라이나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조 바이든 후보가 치열하게 접전을 벌이고 있는 지역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