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인터뷰]Business Personal Property – 박상화 종합 보험

* 보상 내역에 대해서 말씀하셨는데 좀 더 자세하게 설명부탁드립니다.

기본은 재고 즉 Business Personal Property입니다. 그리고 시설물이 되겠고 유리와 같은 것은 별도로 추가하셔야 되겠습니다. 여기에 영업손실 Loss of Income혹은 Business Income이라고 보통 말하는 보상내역은 어느 정도 추가 조정도 가능합니다. 여기에는 대기 기간이 보통 24시간에서 72시간 혹은 1주일 경우도 있습니다. 이 기간 이상 비즈니스를 못하게 되는 경우 하루당 평균 영업수입을 기준으로 일정부분 즉 70% 정도를 보상해 드립니다. 이것은 세금 보고 기준이 됩니다.

*보상 기간이 한정되어있나요?

물론 있습니다. 보통 6개월이나 1년 혹은 중에 하나가 될 것입니다. 화재의 경우 1년을 다 보상 받게 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단순 도난 인 경우 유리창만 수리하게 되고 제고가 정리되면 바로 비즈니스를 시작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보상 받지 못하게 되는 경우도 발생하게됩니다.

*사업장 내에 현금도 보상되나요?

네 그렇습니다. 하지만 기본 상한금액은 생각보다 낮을 것입니다 $1000 혹은 $5000 정도가 될 수도 있습니다. 더 이상 추가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상내역은 사업주가 비즈니스 상황을 잘 알고 있으므로 추가해야 한다면 꼭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사업장 내에서와 밖에서도 어느 정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은행으로 이동 중에 도난도 보상이 됩니다.

*보험을 가입하실 때 특별히 준비해야 할 것이 있나요?

우선 어떤 지역에서 비즈니스를 하시는지와 어떤 업종인지를 잘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쉽게 예를 들면 홍수지역에 주택을 구입하는 경우 홍수보험을 들어야 합니다. 들지 않게 되면 보상도 당연히 없습니다. 위험 지역에서 비즈니스를 하시거나 사고에 위험 노출이 심한 비즈니스는 꼭 보험을 가입하시라고 권장하고 무엇보다 세금보고에 충실 하시기 바랍니다. 세금 이야기를 하면 세금내고 뭐가 남냐고 말씀하십니다. 하지만 사업주분들께서는 은퇴도 생각하셔야 합니다. 물론 미래가 없는 분 즉 건강상태 좋지 못해 은퇴와 동시에 사망을 해야 하는 경우는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지만 그런 분은 아무도 계시지 않습니다. 그래서 사회 보장연금을 여유있게 받으시려면 충실하게 세금보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지금 사업을 하시고 계시는 분들은 이전 이민세대와 다른 환경에서 은퇴생활을 하시게 될 것입니다. 625전후 세대는 상대적 박탈감이 보다 클것입니다. 기억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