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22]IL 개방40만명이일터로 복귀-H1-B 발급 중지…트럼프, DACA 폐지“포기안한다”-이수재, 레익 카운티 보더 출사표

팔래타인 거주 남성 아동 성폭행 혐의로 체포

팔레타인 거주 18세 남성이 4세 어린아이를 성폭행하고 또다른 아이를 찾으려했으나 실패했다고 경찰은 밝혔다.

5월 27일 오후 8시경 경찰은 아동 성폭행 사건을 접수 받았습니다. 같은 날 오후 3시경 1700 n.rose의 아파트를 방문한 아이를 신원불상의 남자가 아파트 안쪽 계단으로 데려가 성폭행하고 사진을 찍었다고 경찰은 발표했습니다. 또한 6월 16일 같은 장소에서 또 5세 아이에게 한 남자가 다가와 아파트 안쪽으로 가자고 했으나 피해자는 도망칠 수 있었다고 보고 되었습니다. 이를 토대로 신원을 파악한 경찰은 제레미 레예스를 체포할 수 있었으며 범인은 두 사건 모두를 자백했다고 전했습니다. 레예스는 납치 아동성폭행 아동 포르노제작등의 혐으로 기소되었으며 보석없이 구금되었고 7월 29일 롤링메도우 법원에서 첫 재판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시카고 포함한 일리노이 금요일 부터 4단계 개방

40만명이 일터로 복귀 할듯…

시카고를 포함한 일리노이 전체가 이번주 26일 금요일 부터 코로나 바이러스 락다운으로부터 4단계 해제에 넘어갑니다.시카고의 박물관과 동물원 실내식사 청소년 여름 캠프 등이 포함됩니다.  이 개방계획은 또한 현재까지 10명의 그룹만 허용되던것이 50명까지 늘어나게됩니다. 그렇지만 마스크와 사회적 거리두기는 여전히 필요합니다. 실내 식사는 10명이하의 그룹이어야 하며 테이블간 6피트 유지 그리고 수용인원의 25%를 넘지 말아야 합니다. 

회의장 결혼식 장례식 전시장 영화관 체육관 등은 최대 50명 또는 수용인원의 절반까지 가능하나 야외 스포츠 관람은 좌석수의 20%를 넘을 수 없습니다. 

동물원과 박물관 등은 전체 수용 인원은 50명을 넘을 수 있으나 50명이하의 그룹만 허용되며 전체 수용인원의 25%를 넘을 수 없습니다. 

이번 개방으로써 약 40만명의 직원들이 일터로 복귀하게 되며 일리노이 전체 노동자의 약 7%를 차지한다고 프리츠커 주지사는 말했습니다. 

트럼프,  h1-b외 단기 비자 연말 까지 발급중지명령 곧 서명할듯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H-1B, L-1 및 기타 임시 근로 비자를 연말까지 정지시키는 명령에 곧 서명할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그렇지만 이 명령은 현재 같은 비자로 미국에 있는 사람들에게는 즉시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또한 이 명령에는 많은 예외 조항이 있으며 안정적인 식량보급을 위한 H-2A농장 근로자 비자 그리고 코로나 대처를 위한 의료봉사자등이 이번 제한조치에서 제외되었다고 알렸습니다. 

트럼프, DACA 폐지 다시 추진할것……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20일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오바마 시대의 프로그램인 DACA 정책 종료를 재추진 할 것이라고 언급 했습니다. 지난 18일 대법원은 트럼프 행정부의 DACA 종료에 대해 행정절차법APA를 위반했다고 확인한바 있습니다.  그렇지만 트럼프 행정부는 DACA종료는 행정 절차가 아니라고 주장하며 서류를 검토해 DACA 폐지를 재 추진 할것이라고 밝혔습니다. 

CTA  이번주 마스크와 손 소독제 배포예정

시카고 대중교통 CTA는 23일 화요일 부터 몇몇 전철역에서 무료로 2만개의 안면 마스크와 손 소독제가 들어있는 헬스 킷을 배포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배포 시간은 오전 8시부터 두시간 동안이며, 화요일에는 95가 전철역 수요일에는 레드라인 하워드 역, 목요일에는 제퍼슨 파크역 그리고 금요일에는 할렘 레이크역에서 이 헬스 킷을 배포할 예정입니다. 

이수재 변호사,  11월 선거에 레잌 카운티 보드 멤버에 출마

롤링 메도우의 이수재 변호사는 올해 11월 선거에 레잌 카운티 보드멤버에 출마를 선언했습니다. 이 디스트릭 20 구역은 대부분의버팔로 그로브와 롱 그로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수재 캠페인측은 페이스북에 출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곧 발표할것이라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