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A를 이용한 장기요양 계획

IRA를 이용한 장기요양 계획

사후 자녀에게 남기는 재산 중IRA는 세금도 함께 물려주는 셈이니 가장 나쁜 유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IRA 를 Income Tax가 높은 자녀가 상속받으면 반절은 세금을 내야하니까요.

요즘은 IRA의 일부로 장기요양 혜택이 포함된 생명보험을 구입하는 추세입니다.

IRA Based Annuity는IRA 연금 또는 tax qualified annuity 이라 불리는데 연금으로 시작하지만 10년에서 20년에 걸쳐 내부적으로 그 연금에서 생명보험료를 지원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70세 반이 되면 매년 Required Minimum Distribution (RMD라고 하는 최소 의무 인출액) 을 필요없어도 찾아야 하기에IRA 소유자는 생명보험으로 매년 이동되는 금액과 RMD를 비슷한 금액으로 책정하여 그 금액에 대해서만 1099-R (IRA 찾을 때 세금을 내라는 IRS 보고서) 를 받게되어 세금을 한꺼번에 내지 않고 어차피 찾아야 하는 RMD만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62세의 박 씨는 은퇴하였고 최근 부인이 사망하여 혼자가 되었습니다.

은퇴소득은 충분하지만 그의 가장 큰 걱정은 장기 요양비를 어떻게 감당하는지 입니다.

미국 60대 대부분의 장년들이 그렇듯 박 씨에게는Qualified Money 즉( IRA 등의 세금 내야할 돈) 이 Non-Qualified (세금낸 돈) 보다 많아 Trustee to trustee transfer또는 Rollover 라고도 하는 세금이 면제되는 방식을 이용했습니다.

박 씨가 50만불의 IRA 중 15만불을 장기요양을 겸한 생명보험으로 바꾸면 훗날 세금을 내지 않는25만불 정도의 장기요양비를 위한 자금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박 씨가 장기 요양을 필요로 하게 될 경우 이 보험이 In-home Care, Assisted Living Facility, Adult Day Care또는 Skilled Nursing-Home Care등의 비용을 내주는 혜택을 제공해줍니다.

박 씨가 중풍이나 치매 등 가족력이 있어 그 액수로는 부족할지 모른다는 염려가 되면 오르지 않는 추가
보험료로 Unlimited Benefit, 무한정 장기요양 혜택을 마련할 수도 있습니다.

박 씨가 장기요양을 쓸 필요 없이 사망했다면 그 25만불은 자녀에게 세금 없이 생명보험으로 남길 수 있습니다.

65세의 남편 이 씨와 60세의 Mrs. Lee는 장기요양에 대해 걱정하고 있지만 보험료가 비싸
여태까지 일반Long-Term Care Insurance에 드는 것을 미루고 있었습니다.

이 씨의 IRA에서 모든 수입이 필요하지 않아 자녀들에게 IRA를 물려줄 때 소득세를 피하게 하고 싶었습니다.

이 씨는 그의 IRA에서 25만 불을 IRA Based Annuity로 이전하여 20년동안 보험료를 지불하는
생명보험을 구입했습니다.

이 씨는 매년 IRA연금에서 내부적으로 생명보험으로 이전된 $12,000 에 대해서만 세금을 내게 됩니다.

남편 한 사람의 IRA로 부부 두 사람의 장기요양 월 혜택이 각각 만불 정도가 보장된 것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생명보험 부분은 두 사람 모두 사망후 보험금이 지급되는 Second-to-die life insurance 입니다.

두 부부가 장기요양 필요 없이 사망했다면 사후 자녀들에게 투자한 돈의 배가 되는 48만불 정도의 사망보험금을 세금 없이 물려줄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한국으로 가는 등 상황이 바뀌면 원금 25만불은 언제든 환불을 받을 수 있는 보험이 있습니다.

보험 회사를 선택할 때 그 회사의 재정등급이 AM BEST A 또는 A+가 되는 회사를 고르시기 바랍니다.

이미 중풍이나 치매끼가 있어 보험 심사에서 탈락하게 되면 다른 방법을 이용해야만 하니 늦기 전에 나에게 어떤 선택의 여지가 있는지 알고 준비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은퇴연금은 일리노이 등 대부분의 주에서 장기요양 Medicaid 신청 시 재산으로 간주되므로 장기요양 비용으로 탕진하지 않기 위해서는 전문인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보너스 Information 인데요.

IRA를 Retirement Trust라는 신탁을 이용하여 세금을 연기할 수 있는 엄청난 혜택을 자녀에게 물려주면서도 이 돈이 자녀의 낭비나 이혼, 채권자로부터 보호되면서 오직 자녀의 교육이나 건강, 행복 증진에만 쓰일 수 있도록 미리 정해 놓을 수도 있습니다.

도움을 원하시는 분은 연락주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