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코로나 파티’에서 2명 확진…지역사회 충격

미국에서 이른바 ‘코로나19 파티’를 통해 확진자들이 나오면서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뉴욕타임스는 6일(현지시간) “워싱턴 주 당국이 코로나 19 바이러스에 대해 면역을 얻겠다는 사교모임을 적어도 2개 적발했다”고 밝혔다.

뉴욕타임스는 “코로나 파티는 면역을 위한다며 고의적으로 확진자들과 섞여 어울리는 것”이라고 규정했다.

워싱턴 주 왈라왈라 카운티에서 열린 2개의 코로나 파티 가운데 최소한 20명이 참가한 한 파티의 참가자 2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코로나 파티에서 확진자가 나왔다는 소식은 해당 지역에 충격을 주고 있뉴욕타임스는 독자들이 거주하는 지역에서 어떤 형태로는 코로나 파티가 있었다는 사실을 들은 적이 있다면 이메일로 제보해 달라고 당부했다.

왈라왈라 카운티 미건 디볼트 보건국장은 “지역사회가 물리적·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지키지 않고 일부러 코로나와 계약관계를 맺으려는 시도는 지역사회를 재개방하려는 데 찬물을 끼얹고 있다”고 말했다.

디볼트 국장은 코로나 파티에 참석한 확진자 2명이 젊은데다 병원에 입원할 정도는 아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확진자 2명이 이제는 부모와 친구들을 위험에 처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됐다”고 덧붙였다.

디볼트 국장은 “집에 머물라는 정부 요청에도 불구하고 사교적 모임에 참석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사람들이 격리와 검역에 지쳐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지만 지역사회 재개를 위해서도 지역사회의 협조가 절실하다”고 강조했다.